전남 구례군

지리산온천랜드의 주변관광지 소개입니다.

산수유 마을
산수유 마을
전남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관광지 일대의 산수유 마을, 이 곳 산수유 마을에서는 전국 산수유 생산량의 70%를 생산하는 우리나라 최대의 산수유 군락지이다.
봄이 되면 노란 산수유 꽃으로 가득하다.
산수유 마을에서는 매년 구례 산수유 꽃 축제가 열리며, '계척마을'에는 '산수유 시목'이라 불리는 1,000년 수령의 산수유 나무가 아직도 노란 꽃을 피우고 있다.
화엄사
화엄사
전남 구례의 화엄사는 지리산에 있는 사찰 중 가장 큰 규모이다.
황룡사지에서 발굴된 발문에 따르면 신라 경덕왕 때 연기조사의 발원으로 건립되었다고 한다.
벚꽃과 홍매화(흑매화)가 아름답게 피는 사찰 중 한 곳이다.
지리산국립공원
지리산국립공원
지리산은 태백산맥이 서남으로 갈라지면서 소백산맥을 이루고 추풍령에서 일어섰다가 다시 한려수도로 흘러나가는 중턱에 굽이치며 우뚝 솟은 천하의 웅산으로 남한 제2의 고봉 천왕봉으로부터 서쪽의 노고단으로 이어지는 주능선에만도 반야봉, 토끼봉 등 고산 준봉이 10여개나 줄지어 버티고 있어 웅산 중의 웅산으로 꼽힌다.
우리나라 최초의 국립공원이자(1967년), 최대면적의 육상공원(471.7㎢)으로서 우리나라 산악의 대표성과 상징성 그리고 역사성을 고루 갖춰 흔히 민족의 영산으로 불릴 만큼 우리의 정서 속에 깊이 새겨진 지리산, 그 중에서 노고단, 성삼재, 사성암, 피아골 등이 지리산온천랜드와 함께 전남 구례군에 속해 있다.
주변 관광지의 거리 및 소요시간
관광지명 소재지 지리산온천랜드까지 거리 지리산온천랜드까지 시간
천은사 전라남도 구례군 15 km 15 분
화엄사 전라남도 구례군 21 km 20 분
산수유마을 전라남도 구례군 3 km 5 분
성삼재 전라남도 구례군 24 km 30 분
노고단 전라남도 구례군 26 km 성삼재에서 도보 2시간(왕복)
사성암 전라남도 구례군 28 km 30 분
피아골 전라남도 구례군 36 km 45 분

※ 거리 및 소요시간은 교통수단의 속도에 따라 다소 달라질 수 있습니다.